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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어의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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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정보 :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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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력회사로부터의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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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등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④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자산 통합 조회, 금융 캘린더 기능 등 회원이 전송 요구한 금융 자산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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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간편결제 및 송금 : 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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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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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에 따른 개인신용정보 처리기록보존 근거 : 3년
- 4)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에 따른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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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에이피더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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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휴면계정의 정보 보유
- ① 회원이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회원은 "휴면계정" 으로 처리됩니다.
- ② "휴면계정"은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며, 회사는 "휴면계정" 의 정보를 다른 계정과 별도로 관리합니다.
- ③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 최소 30일 전 해당 사실을 SMS를 통해 사전 안내 합니다.
- ④ 휴면계정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일반계정으로 전환 됩니다.
- 기존앱 이용 회원 > 기기정보 : 휴면계정 해제 알림 동의 후 일반계정으로 전환
- 앱 재설치 회원 등 > 기기정보 : 휴대폰 본인인증, 휴면계정 해제 알림 동의 후 일반계정으로 전환
8.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정보제공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①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신용)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 보유 및 이용기간 |
---|---|---|
코리아크레딧뷰로㈜ | 휴대폰본인인증 서비스 | 회원의 동의 철회시까지 |
㈜케이티 | 휴대폰 문자전송 서비스 | 회원의 동의 철회시까지 |
비즈플레이㈜ |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판매 서비스 | 회원의 동의 철회시까지 |
웹케시네트웍스㈜ | 체크페이 콜센터 운영업무 | 회원의 동의 철회시까지 |
금융결제원 | 오픈뱅킹 서비스, 본인인증 서비스 | 회원의 동의 철회시까지 |
㈜코스콤 | 나의 자산 서비스 | 회원의 동의 철회시까지 |
네이버 | 본인인증 서비스 | 회원의 동의 철회시까지 |
(주)아톤 | 본인인증 서비스 | 회원의 동의 철회시까지 |
비플페이㈜ | 나의 자산 이벤트 당첨자 추첨/안내, 이벤트 경품 발송 | 이벤트 종료 후 1개월 |
9.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와 그 행사방법
- ①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를 열람·정정·삭제·처리 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신용)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신용)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통해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② 제①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제①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 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④ 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⑤ 개인(신용)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신용)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 ⑦ 개인(신용)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구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신용)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⑧ 자산관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회원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활용에 대한 동의 현황을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회원은 자산관리 서비스 내의 '메뉴>환경설정>정책' 에서 각 동의문과 이용약관을 열람하고 일부 필수 동의 항목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 대해 자신의 동의 의사를 변경하거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 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보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단, 회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① 기술적 조치 : 개인(신용)정보의 암호화, 보안 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접근통제 시스템 설치, 개인(신용)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 ②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개인(신용)정보취급자 최소 지정 및 교육 시행
- ③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12. 가명정보의 처리
- ① 통계작성(상업적 목적 포함), 연구(산업적 연구 포함), 공익적 기록보존 목적 등을 위해 개인(신용)정보를 가명처리 및 활용할 수 있습니다.
- ② 가명처리한 개인(신용)정보는 가명처리 계획 수립 시 정한 목적을 달성하는 기간(시점)까지 보유 이용됩니다.
-
③ 회사는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 기술적 조치 : 개인(신용)정보의 암호화, 보안 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접근통제 시스템 설치, 개인(신용)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 -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개인(신용)정보취급자 최소 지정 및 교육 시행
-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 ④ 가명 처리하는 개인(신용)정보 항목, 처리 목적 및 보유기간, 제3자 제공 및 처리 위탁 현황에 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① 카카오뱅크
- - 제공받는 자 : 카카오뱅크 (데이터전문기관 금융보안원을 통한 가명결합)
-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신용평가모형 개발, 신용리스크 및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관련된 전략 수립, 고객의 소비 행태 인사이트 도출 등을 위한 분석, 감독기관 요청 등 모형 사후관리에의 활용
- - 제공하는 가명정보의 종류 : 개인신용정보
- - 제공하는 가명정보 항목 : 금융거래건수, 금융거래합계, 금융자산 보유 정보, 자산 구성 등
13.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 처리하는 부서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신용)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송대진 이사
- 소속 : ㈜쿠콘 전자금융센터
- 전화 : 02-3779-5373
- 전자우편주소 : djsong@coocon.net
신용정보관리·보호인 : 박지철 부장
- 소속 : ㈜쿠콘 정보보호부
- 전화 : 02-3779-9147
- 전자우편주소 : infosec@coocon.net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윤규성 주임
- 소속 : ㈜쿠콘 정보보호부
- 전화 : 02-3779-9050
- 전자우편주소 : sungs2003@coocon.net
회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신용)정보 열람 청구 접수 처리 부서
담당자 : 김강중 팀장
- 소속 : ㈜쿠콘 소비자보호실
- 전화 : 02-3779-7162
- 전자우편주소 : kkj@coocon.net
14. 권익침해 구제방법
-
가. 회원은 언제든 개인(신용)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신용)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 (http://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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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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